유병자 암보험 간편 가입 팁 – 삼성화재/교보/우체국 외 9종 비교
국민 3명 중 한 명꼴로 암에 걸린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이 수치는 기대수명인 83세까지 생존했을 때 암에 걸릴 수 있는 확률이지만 요즘 둘러보기만 해도 ‘누가 암이라더라’라는 이야기를 적지 않게 듣게 보니 ‘나도 암에 걸릴지도 모른다’라는 염려가 생기게 됩니다.
물론 예방을 해서 암이라는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면 좋겠지만 ‘암은 케바케다’ 란 말처럼 나이가 젊어도 운이 안 좋으면 걸리는 게 암이고 나이가 많아도 운이 좋으면 피해 가는 게 암!
게다가 암에 걸리면 수술과 치료비에 꽤 많은 비용이 나가기 때문에 이를 대비한 암보험은 보험시장에서 높은 인기가 있는 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즉, 옛말인 무병장수 시대는 끝나고 병 하나쯤 걸려도 오래 사는 유병 장수의 시대가 완전히 도래했다고 봐도 무관해 보입니다.
한편 점점 평균수명이 증가하고 기대 수명이 높아지면서 암보험에 대한 수요가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80세 이후를 준비할 수 있는 암보험과 고혈압이나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한 암보험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 것인데요.
다시 말해 나이가 좀 들어도, 질환이 좀 있어도 간편 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 암보험이 그 것.
기존에 암보험이 있어도 간편 암보험 가입 절차를 통해 보험의 빈틈을 채우거나 아직 발병하지 않은 다른 질병을 대비할 수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통해 유병자 암보험 비교 및 활용 팁을 알아보세요.
유병자 보험은 병이 있는 사람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을 뜻합니다.
지금까지 보험을 가입할 때에 나이가 많거나 과거 병력이 있으면 사실상 보험 가입이 불가능한 편이었는데요.
유병자 보험은 유병력자와 고령자가 최소한의 심사로 가입이 가능한 간편 심사보험으로 경증질환을 비롯해 과거에 병력이 있어도 고지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유병자 암보험은 질환을 갖고 있거나 나이가 많은 실버층도 가입을 할 수 있는 암 보험이란 의미인데요.
과거에 암이 걸렸던 적이 있는 분들,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어 암보험이 어렵다고 생각되었던 분들, 나이가 있어 더 이상 가입 조건에 안 맞는다고 생각했던 분들도 고려해 볼 수 있는 보험입니다.
가입 절차가 짧고 간단한 반면 유병자 암보험 계약 시 약관에 정한 보장내용에 한해서 암 진단이나 치료 시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어르신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어 효도보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단, 젊고 건강한 사람에 비해 간편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내는 보험료 만큼 실속있는 유병자 암보험을 가입하고 싶다면 비교 팁을 활용해 부담은 적고 보탬이 큰 선택을 해야 할 것입니다.
다른 보험상품과 마찬가지로 유병자 암보험 또한 매달 보험료를 일정 금액 내고 필요한 상황(질병)이 발생했을 때 계약한 내용에 따라 보장을 받거나 혜택을 받습니다.
그러나 리스크가 있는 만큼 높은 보험료가 책정되고 있어 매달 내기엔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보험료는 합당한 선에서 가입하되 보장은 넓고 쓸모 있게 들어들 수 있도록 꼼꼼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좀 어려워 보여도 보험용어에 익숙해지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유병자 암보험 비교 시 필요한 용어와 알아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암보험의 키포인트는 어딜가도 ‘진단비’ 이지만 고액의 진단비에 현혹되지 마시고 소액암과 치료특약도 꼭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병이 있어도 들 수 있는 보험이 유병자 보험이고 나이가 들어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실버보험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더 많은 질병에 노출이 되고 이미 다양한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으시지요.
때문에 실버보험이라면 고혈압이나 당뇨병 같은 경우 유병자라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흔하며 따로 떼어놓고 말하기도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병자 보험은 질환이 있어도 일정 연령 이하로 가입하는 조건이 붙기도 하며, 같은 보험상품이라도 일정 연령 이상이어도 가입할 수 있는 실버보험 (또는 실버형)이 별개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사실상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암 진단시 받을 수 있는 암진단비를 설정해 계약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암보험은 여러 질환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보험과 달리 대게 ‘암’ 이라는 질환만 단일 보장하는데 암은 걸리고 나면 치료기간이 길고 경제활동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능하다면 암 진단비가 높은 유병자 암보험을 들어 치료시 생활자금으로도 활용하는 방향도 고려해야합니다.
요즘은 진단율이 높고 비교적으로 치료가 쉬운 소액암에 대해 낮은 진단비를 책정합니다.
대표적으로 갑상선암, 피부암, 경계성 종양들이 있는데 다른 앞에 비해 터무니없이 적지는 않은지 확인이 필요하겠지요.
더불어 특약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암치료 중 대부분이 비급여 항목으로 치료횟수가 많아질수록 비용 부담이 생깁니다.
이 때 수반되는 항암치료 기술이나 신약, 통원 치료비 등은 특약을 추가하여 든든하게 보장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특약은 실비보험이 없을시 필수적으로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기 보험료가 높은 유병자 암보험 앞으로 보험료가 계속 오르는 것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다각적인 면을 고려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보험료가 계속 인상되느냐 아니냐’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비갱신형 암보험과 갱신형 암보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비갱신형은 처음에 가입할 때 보험료가 높아 보이지만 정해진 보험료로 인상 없이 정해진 기간 동안 납입하는 상품으로 추후 갱신 때마다 보험료가 오르는 부담이 적지요.
반면 갱신형 유병자 암보험은 초기 보험료가 비갱신형에 비해 낮은 대신 갱신 주기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이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내가 내는 총 납입금액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보험료를 납입한 후 만기시 적립된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대신 순수보장형 상품과 비교할 때 보험료가 높은 편입니다.
반면 순수보장형은 ‘보장’에 목적을 두고 가입하면서 ‘저렴한’ 보험료로 납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둘의 금액적인 차이가 적지 않다보니 저렴한 유병자 암보험으로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많이 권유를 하지만 혹 암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일정 보험료 적립을 원하거나 중도대출(보험약관대출) 가능성이 있다면 만기환급형도 메리트가 있습니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말그대로 중도 해지시 환급금이 없는 보험으로 일반 암보험과 비교하여 보장은 동일하지만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니즈가 많은 사람은 당연하게도 ‘유병자’이지만, 예전에는 리스크가 높다는 이유로 보험 가입을 어렵게 했었습니다.
여전히 유병자 암보험을 리스크로 보는 생명보험사 중에는 간편 암보험 상품을 찾기가 어렵긴 하지만 지금은 유병자를 위한 상품이 많아졌을 뿐 아니라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구조로 점차 바뀌고 있는데요.
각 보험사마다 간편 암보험 가입 조건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병력이 있어도, 나이가 들어도 가망이 있는 상품들을 정리해 봅니다.
교보생명 유병자 암보험은 만성질환이 있거나 연세가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며 100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연령은 최소 15~최대 80세 까지이며 비갱신형의 100세만기/ 갱신형의 경우 5/10/20년 만기 입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으로 나뉘며 3.2.5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보험조건을 갖춥니다.
✔ 교보생명 유병자 암 보험 가입조건 3- 3개월 이내 질병 확정진단· 의심,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필요 소견이 없다면 2-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입원, 수술(제왕절개 포함) 이력이 없다면 5- 5년이내 암, 간경화,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파킨슨병, 루게릭병으로 진단, 입원, 수술 이력이 없다면 |
교보생명 간편 암보험은 가입 후 1년 이후 암진단시 보험가입금액의 100%(1년 미만 50%)를 지급하며 특약으로 암 검사부터 합병증까지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 교보생명 암 진단금( 가입금액 5천만원 기준) 1년 이상 5000만원 1년 미만 2500만원 |
한화손해보험의 E시그니처 암보험은 다이렉트로 알뜰하게 가입가능한 암보험 상품입니다.
고지혈, 고혈압, 당뇨가 있거나 암보험 심사 중 거절이 당한적이 있어도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무배당 갱신형 상품으로 보험료 저렴한 곳으로 추천할 수 있으며 진단자금+수술자금+치료자금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간편 암보험의 가입연령은 만 19세부터 만 60세까지이며 갱신 시 최대 100세까지 보장됩니다.
✔ 한화손해보험 유병자 암보험 가입 조건 3-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 소견, 질병확정 진단, 질병의심 소견 여부 없을 시 2- 2년 이내 입원, 수술 여부 없을시 5- 5년 이내 암, 간경화증, 투석중인 만성 신장질환 여부 해당사항 없을 시 |
보험기간은 3년 / 15년 만기이며 추후 갱신히 보험료가 인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이한 부분은 보험 면책기간인 90일 동안에는 보험료를 미납입하여 3개월치 보험료를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단, 보험 감액기간은 2년 입니다.
✔한화보험 암진단금 (보험가입금액 1천만원 기준) 암 진단금(최초1회) 2년 미만 500만원 / 2년 이상 1000만원 소액암 진단자금 2년 미만 300만원 / 2년 이상 600만원 기타 피부암 / 갑상선암 / 대장점막내암 / 제자리암 / 경계성 종양 진단자금 2년 미만 100만원 / 2년 이상 200만원 고액암 진단보장보험 / 암수술 보장보험 / 약물방사선 치료보장보험 |
롯데 손보의 간편 암보험은 유병자도 단 1개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충족한다면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 입니다.
보험나이 25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을 할 수 있어 고령자도 한 번 가입으로 최대 100세 까지 보장가능합니다.
✔ 롯데손해보험 유병자 암보험 가입조건 Q. 최근 5년 이내에 암/제자리암/간경화로 진단/입원/수술 받은 적이 있습니까? |
롯데손보의 유방자 암 보험은 1년의 감액기간 사항이 있는데요.
1년 이상 후 진단이나 치료를 받을 때에는 관련약관의 100% 한도로 지급되는 한편 1년 미만시 50%로 지급되며 특약에 따라 90일 미만/180일 미만/1년 미만/1년 이상에 따라 비율이 상이합니다.
✔ 롯데손해보험 암진단금 (보험가입금액 1천만원 기준) 기본계약 : 일반암 진단비 1000만원 갑상선암/기타피부암/ 유사암 진단비 100만원 암직접치료 입원비 1만원 요양병원 암입원비 1만원 암수술(매회) 20만원 일반암수술비(1회한도) 80만원 |
AXA손해보험의 상품 중에 암진단금과 퇴행성 질환 및 기타 특정질환의 진단금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간편 심사 암보험이 있습니다.
해당 간편 암보험은 무배당 갱신형 상품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며 고혈압과 당뇨로 약을 먹고 있어도 가입 조건을 만족하는데요.
한편 고혈압과 당뇨가 없는 경우엔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연령은 40~80세 이며 갱신주기는 10년입니다.
기본계약은 암 진단금 최대 5000만 원까지 보장되며 선택특약으로 암 사망, 암 진단 후 생활자금, 5대 고액 치료비 암 진단비, 3대 특정 암 진단금, 암 수술, 방사선/약물치료비를 비롯한 암 관련 혜택이 있습니다.
그 외 통풍, 대상포진, 대상포진 눈병, 알츠하이머 진단, 루게릭병 진단, 파킨슨병 진단, 뇌출혈, 뇌졸중, 뇌혈관질환, 급성심근경색증, 허혈성 심장질환, 보이스피싱 손해 등 어르신들에게 특화된 특약들이 있어 실버 암보험으로도 추천합니다.
KB손해보험의 오!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플러스는 과거병력으로 인해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나 고혈압, 당뇨병 환자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건강보험 상품 입니다.
보험 갱신주기는 10년/15년/20년/30년이며 간편심사형(1종)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무배당, 갱신형 보험입니다.
만15~90세까지 최초 가입이 가능하여 고령자도 준비할 수 있는 실버보험이며 암 외에 기타 상해 및 질병에 관한 내용을 보장하고 있는 종합보험형태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KB손해보험 유방자 보험 가입조건 3- 3개월 이내 의사로 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받지 않은 경우 3- 3년 이내 질병이나 상해사고로 인한 입원 또는 수술이력이 없는 경우(제왕절개포함) 5- 5년 이내 6대 질병(백혈병포함,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뇌졸중증-뇌출혈, 뇌경색)으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하지 않은 경우 |
우체국 보험에서는 더간편건강보험이 있습니다. 병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간편고지로 가입할 수 있는 암보장형 상품이며 무배당 갱신형 입니다.
✔ 우체국 유병자 암보험 가입조건(암보장형) 5- 5년 이내 암, 제자리암, 간경화로 진단/입원/수술 여부 ——————————————————– 2대 질병 보장형(2대 질병 보장형) 5- 5년 이내 뇌졸중증, 협심증, 심근경색으로 진단/입원/수술 여부 |
우체국 간편 암보험은 1가지 간편고지만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최도 30세부터 최고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100세만기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갱신기간이 15년으로 넉넉해 15년 동안은 비갱신 유병자 암보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주계약 기준 암진단 보험금과 암진단 특약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외 직접치료 입원보험금, 암수술 보험금 특약으로 실속있게 준비할 수 있는 유병자 암보험으로 추천합니다.
더불어 우체국 간편 암보험은 보험기간 15년이 끝날 때까지 살아있을 때 건강관리 자금 50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MG손해보험에서는 원더풀 착한 간편 건강보험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병력이 많아도, 나이가 많아도 3가지 질문에 통과하면 간편 가입이 가능하되 다이렉트 암보험은 아니고 전화상담을 통해 가입하는 TM전용 유병자 보험입니다.
20년 만기 갱신형으로 가입할 수 있어 보험료 부담을 덜하며 100세보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계약은 상해사망보험금으로 가입하며 암진단비는 특약으로 이뤄지니 암보험만 집중적으로 받기보다는 다양한 질환에 대한 치료비를 대비하고 싶으실 때 고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AIG손해보험에서도 전화로 가입할 수 있는 TM전용 간편 암보험 상품이 있습니다.
3가지 고지사항만 통과하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당뇨가 있어도, 질병이력이 있어도 심사가 가능합니다.
AIG 유병자 암보험은 30~70세가 최초 가입연령이며 10년 갱신형입니다.
일반암 진단을 기본계약으로 하며 소액암, 유사암, 갑상선암에 대한 진단비 특약이 있습니다.
더불어 표적항암치료, 암직접치료 입원비, 요양병원입원비, 방사선약물치료비, 재활치료비, 호스피스 완화치료비, 질병사망, 재진단암에 대한 특약이 있는데요.
진단, 치료, 재진단과 사망까지 암에 집중한 보장이 뛰어난 암보험 입니다.
삼성화재에서는 간편 심사 통과시 과거에 아팠거나 만성질환이 있어도 간편 가입이 가능한 유병자 보험을 몇가지 보유하고 있는데요.
✔ 삼성화재 유병자 암보험 가입조건 3- 최근 3개월 이내 의사의 진찰 또는 검사로 입원, 수술, 추가/재검사 소견이 없을시 5- 최근 5년 이내 암,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으로 진단 또는 입원 수술 이력 없을 시 5- 최근 5년 이내 여타 질병이나 상해사고로 입원 수술한 적 없을 시(제왕절개 포함) |
(1) 1인실 입원비 플랜, (2) 항암치료비 플랜, (3)스마트 유병자 간편보험, (4)간병비 플랜, (5) 유병자 실손보험이 있습니다.
이 때 스마트 유병자 간편보험에서 암진단비를 포함해 뇌 심장, 수술입원, 다빈도 질환,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스마트 유병자 간편보험 보장(암관련) 암진단비(유사암 제외) -3000만원 유사암 진단비- 500만원 10대 주요암 진단비- 2000만원 전이, 특정암 진단비 -1000만원 항암 방사선 약물치료비 -1000만원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2000만원 항암 야성자방사선 치료비 -300만원 항암 세기조절방사선 치료비 -300만원 암수술비 -500만원 암 다빈치로봇 수술비 -400만원 암 통원치료비 -4만원 |
유병자 암보험은 병원 이력으로 보나, 연령으로 보나 보험 가입이 어렵고 추후 치료를 위해 돈 때문에 난처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 분들에게 정말 필요하고 또 이득이 될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가입 조건이 간편한 듯 까다롭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대체적으로 유병자의 경우 몇 개월에 한 번은 병원 방문해 처방을 받는 등의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사실상은 유명무실한 보험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편 암보험인 만큼 다이렉트 암보험으로 가입한다면 크게 시간을 버릴 필요 없이 간편하게 가입 여부를 파악할 수 있으니 어렵지는 않으니 희망을 갖고 시도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에 따라 암보험 면책기간, 감액기간 등이 존재한다는 점을 반드시 숙지하시어 가입 후에도 면책 기간 후 진단을 받아 치료를 받으시길 권고 드립니다.
DB생명 암보험 40세 가입해서 100세까지 보장받으면 보험료 얼마? 사람이 100살까지 산다면 암에 걸릴 확률을 얼마나…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인터넷만 있다면 집에서도 발급가능! 공장등록증명서 같은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과 같이 공장을 설립한 자가…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 순위가 중요해? 보장이나 보험료가 더 중요해? 뱃속에 귀한 생명을 간직한 모든 예비…
보건증 인터넷발급 - 쉽게 발급 받고 검사 항목을 한눈에 보자! 보건증같은 경우에는 식품, 유흥업 종사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