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도우미
암보험 비교 및 추천 사이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 활용해서 보험료 줄이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 활용해서 보험료 줄이기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가 국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명실공히 오프라인보다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평균적으로 15% 정도 저렴하다는 것은 사실인데요.

하지만 처음 자동차를 사고 자동차보험을 들어야 하는 경우엔 모르는 게 많아 설계사분의 도움을 받아 가입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기서 다이렉트 보험이 옳거나 설계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그르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만 실제로 자동차보험료를 내보면 1년 치의 보험료를 한꺼번에 내니 부담도 되고 아깝다는 생각이 드니 매년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갱신일이 다가오면 목돈이 깨지는 것을 체감하게 되는데요.

혹시 내가 내는 보험료는 어느 정도 수준인지, 줄이는 방법에 대해 의문을 가져 본 적이 있다면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한 번쯤은 방문해 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엔 ‘돈 아끼는 방법’ 정보가 넘쳐 몇 번 만 검색해 보아도 간단히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수가 보이니 경험이 없는 초짜라도 무엇이든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지요.

자동차 보험뿐 아니라 실비보험 비교견적, 암보험 비교견적, 대출이자 비교도 쉽습니다.

단, 자동차보험은 혹시 모를 큰 사고에 대비하는 일인 만큼 조금 번거럽더라도 여러 군데를 꼼꼼히 확인해 보실 필요도 있는데요.

예상 보험료와 보험사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서 한눈에 확인하시되 가입은 신중히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의사항 몇 가지만 기억해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를 활용해 설계사 못지않게 가입 및 갱신을 하실 수 있는 만큼 아래글이 도움 되길 바랍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 좋은점

  1. 보험설계사가 설계한 보험 상품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2. 다양한 자동차보험 취급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3. 결과적으로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지인 중에 보험 하는 사람 한 명쯤은 누구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이라는 것이 ‘재정상태’처럼 민감한 부분을 공개해야 되다 보니 가끔 지인을 통한 가입이 부담스럽기도 한데요.

다행히 자동차보험은 건강보험이나 암보험보다 상품이 단순해 설계 없이도 가입이 용이해 프라이버시 노출 없이도 가입할 수 있지요.

다만 취급하는 보험사가 많다 보니 비교하고 알아보는 데 시간이 걸릴 때도 있는데요.

이때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취급처와 예상 보험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맘에 드는 비교 결과를 통해 취급처를 알아보실 수 있고 결과적으로 내가 원하는 수준의 보장과 보험료를 본인이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자동차 보험 용어 간략정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전 알고있어야 하는 기본

  • 대인배상 Ⅰ: 누구나 의무가입해야 하는 보험(1억 5천만 원까지 보장)으로 자동차 사고로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보상
  • 대인배상 Ⅱ : 대인배상 Ⅰ의 보상한도를 초과하는 손해를 보상. 다중 충돌과 같은 큰 사고를 대비. 보상한도는 무한 권장
  • 대물배상 : 의무가입해야 하는 보험(2천만까지 보상)으로 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재물에 끼친 손해 보상(최대한도 10억 원 설정 권장)
  • 자기신체손해 : 자기신체사고는 내 치료비를 보장받는 특약 / 자동차 상해는 상해급수와 상관없이 치료비, 위자료, 휴업손해 등을 보상(둘 중 자동차 상해 최대한도 추천)
  • 무보험 차상해 : 무보험 자동차에 의해 생긴 사고로 사망하거나 다친 경우(보상 한도 5억 권장)
  • 자기 차량 손해 : 선택적 가입 가능. 자차보험으로 사고 시 생긴 내 차량의 수리비 지원. 접촉사고, 뺑소니, 자연재해까지 보장
  • 긴급출동 서비스 : 배터리 충전, 견인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제공하는 서비스(기본 견인 서비스는 10km, 장거리 운전 횟수多 특약 추천)

자동차보험 가입 꿀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시 기억해 둘 것

보험료 할인

각 보험사마다 적용되는 할인 기준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해당 사항이 있다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글을 통해 할인 특약에 대하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견인거리 확대특약

자동차 보험에서 제공하는 기본 견인 서비스는 10km이며 초과 시 1km당 비용이 추가됩니다.
장거리 운전을 많은 경우엔 견인거리 확대 특약을 넣는 것을 추천하며 특약 비용은 5천 원 이내입니다.

대물배상은 최대

외제차가 적지 않은 요즘엔 대물배상 보상 비용을 넉넉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보상금액 대비 실제로 보험료는 1~2만 원밖에 차이 나지 않습니다.

무보험 자동차 상해 특약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차량, 책임보험만 가능한 차량, 뺑소니 등으로 인한 상해에도 충분한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며 본인, 부모, 배우자, 자녀까지 보장됩니다.

자기신체사고 보다는 자동차상해

자동차보험 가입단계에서 자기신체사고보다는 자동차 상해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자기신체사고는 상해등급에 따른 보상인 반면 자동차 상해는 상해등급과 상관없이 치료비, 위자료, 휴업손해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가입

경찰청 교통민원24 사이트에서 가입 가능한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 상점 즉,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서약 내용을 지키면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누적된 마일리지로 벌점 감경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취급처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 롯데손해보험 -Let: click(렛클릭)
  • 삼성화재 – 다이렉트 착 애니카
  • 하나손해보험 – 에듀카/더케이자동차보험/하나에코플러스자동차보험(
  • 현대해상 – 하이카
  • 흥국화재 – 이유다이렉트
  • DB손해보험 – 프로미 다이렉트
  • 캐롯손해보험 – 퍼마일자동차보험
  • MG손해보험 – 조이다이렉트
  • 메리츠화재
  • AXA손해보험
  • KB손해보험
  • 한화손해보험

이 중 자동차보험 빅4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입니다.

자동차보험 점유율 순위가 궁금하시다면, 해당 링크를 참고하세요!

23년도 상바기를 기준으로 한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화재 > DB손보 > 현대해상 > KB손보 > 메리츠화재 > 한화 > 악사 > 캐롯 > 하나손보 > 흥국화재 > 롯데손보 > MG손보

순입니다.

메이저 자동차보험 회사라고 해서 반드시 보장내용이 훌륭하거나 보험료가 더 저렴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염두하신 후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 할인항목(할인율)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캐롯손해 하나손해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 DB손해 KB손해 MG손해 한화손해
주행거리 할인 2~32% 2~35% O 4~45% 4~36% 최대 40% 최대 38.8% 4~35% 5~35% 3~45% 2~42%
3년 무사고 할인 9.3~18.7% 20% 평균11.4% 13.2% 9.9% 15.9% 최대 13% 7.8% 12%
자녀할인 특약 2~20% 7% O 5% 2~14% 1~12% 6% 17% 8% 5% 4~14%
블랙박스 할인 1.1~6% 1~5% 2.1% 1% 2.6% 2.5% 1~4.7% 3% 1~3%
안전운전(티맵) 7~10% O 4~13% 12% 3~12.3% 10%
전기차 할인
대중교통 이용할인 5~8%
다이렉트 할인 자사대비 ~20.7% 자사대비 ~16.2% 자사대비 ~17.5% 자사 대비 ~17.5% 평균 4% 자사대비~17.7% 자사대비~18.1% 자사대비 ~13.4%
차선이탈+전방추돌방지 0.5%~9.4% O 4~12% 1.5%~5.8% 1~6% 2.8~9.2% 4~7% 3% 평균 6.6%
세컨카 추가 특약 11%
커넥티드 할인 O O O
친서민/나눔 3% 3.5%
걷기 할인 3% 3%
연령/1인/부부 O 평균 9% 10.9% 평균 9.3%
교통법규 준수 7.5% 9.3%

할인 가능한 항목은 무척 다양하지만 본인에게 해당사항이 있어야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적용 가능한 할인 항목은 무엇이며 할인율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시는 것이 핵심입니다.

공통적으로 주행거리 할인이나 자녀 할인 특약이 적용되며 대게 오프라인이나 설계사, 상담사를 통한 가입보다는 자사 대비 다이렉트 가입이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그 외 무사고 할인, 블랙박스 할인, 안전운전(티맵) 할인, 차선이탈, 전방 차 추돌방지 장치 할인이 있습니다.

손해보험사마다 추가로 세컨카추가 특약, 대중교통 할인, 커넥티드 할인, 친서민 할인, 장애(소외계층) 할인, 걷기 할인, 교통법규 준수 할인도 있습니다.

운전자의 나이(30대)를 고려한 할인 사항이나 1인 운전자, 부부 운전자에게 적합한 항목도 있습니다.

참고로 캐롯 손해보험사의 경우 연 1납이 아닌, 월납이 가능한 자동차보험으로 할인 특약 사항이 제한적인 편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 할인특약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보험사별 할인내용

메리츠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1. 메리츠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오프라인 대비 평균적으로 16.2% 저렴한 보험료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2. 적게 탈수록 보험료가 할인되는 마일리지 특약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2~35%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ex.1만 7천 km 이하 2.0% /3천 km 이하 35% 할인)
  3. 무사고 운행 기간이 3년이라면 할인율 20%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4. 만 7세 이하의 자녀 또는 출생 예정 자녀가 있는 경우 7% 추가 특약 할인이 가능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1. 자동차 보험 빅4에 속하는 메이저 보험사 입니다.
  2. 오프라인 대비 평균 20.7%가 저렴하며 다양한 할인 특약이 있습니다.
  3. 주행거리는 2~3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1만 5천 이하 2%/3천 km 이하 35%) 마일리지 특약 환급금은 갱신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블랙박스 장착된 차량이라면 1.1~6%의 특약 할인이 가능하며 단, 12년 미만의 자동차 여야 합니다.
  5. 태아 또는 만6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1~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전방충돌방지장치, 차선이탈 경고 장치가 있을 경우 0.5%~9.4%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3년 무사고 시 9.3%~18.7% 보험료 할인이 적용됩니다.
  8.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 안전운전 점수 81점 이상이면 10% 할인 가능하며, 클박 특약과 중복 가능합니다. 단, T맵 특약과는 중복이 불가능합니다.
  9. T맵 운전 점수가 81점 이상이면 7~10% 특약 할인이 가능합니다.
  10. 애니핏 착한 걷기 가입자 중 50일 이상인 경우 주중 6,000걸음 이상 걸으면 3% 할인이 적용됩니다.
  11. 연 소득 4천만 원 이하, 수급자, 장애인 동거가족, 장애인 운송차량의 경우 3% 친서민 할인 특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에코플러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 마일리지 특약 선할인-1천 km 이하 운전 약정 시 44% 미리 할인 / 마일리지 후 할인 – 연간 주행거리 1천 km 이하 운행 시 45% 할인
  2. 블랙박스(승용차) 장착 시 9년 이하 차량 5%, 10년 이하 차량 1% 할인
  3. 만 7세 이하의 자녀(태아)가 있을 경우 지속형 특약 가입 시 5% 할인 가능합니다.
  4. 차로 이탈 방지 장치, 전방 충돌 방지 장치 장착 시 최대 12%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차량 보유대수가 2대 이상인 경우 연찬 5천 km 이하 운행할 것을 약정한 경우 11% 할인 특약.
  6. 제조사(현대, 기아)에서 커넥티드에 가입한 경우 3% + 제공하는 안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11% 할인.
  7. T맵 안전운전 점수 61~79점 이하 4% 할인 / 80점 이상 13% 할인 가능합니다.
  8. 나눔 특약이 있어 기초생활수급자나 연 소득 4천 이하, 중증 장애인 동거가족이나 본인, 장애인 운송용 리프트가 설치된 경우 3.5% 할인 특약이 가능합니다.
  9. 만 65세 이상 실버운전자는 도로교통 교육 이수 후 추가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커넥티드 서비스 가입자는 주행거리에 따라 월 보험료 납입식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거나 임신 중이라면 2~14% 할인특약이 가능합니다.
  2. 연간 3천km 이하 주행시 36%/1만5천km 이하 운행시 4% 마일리지 특약이 적용됩니다.
  3. 차량 12년 이하 차량의 경우 블랙박스 장착시 2.1% 할인이 가능합니다.
  4. 커넥티드카(제조사 현대, 제네시스, 기아, 인포콘, 르노, 벤츠, bmw, 렌드로버) 의 사고통보장치 장착시 6.9% 특약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5.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점수가 70% 이상이라면 15% 특약할인이 가능합니다.
  6. 차선이탈 경고장치 장착시 평균 4.3% 할인 / 전방충돌 경고장치 평균 1.5 할인
  7. 3년 무사고시 평균 11.4%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교통법규 준수할인은 7.5% 입니다.

흥국화재 이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흥국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 자사 오프라인 대비 평균 17.5% 저렴하게 인터넷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2. 주행거리가 2천 km 이하일 경우 최대 40% 할인이 가능합니다.
  3. 차량 경력 3년 이상인 분 중 무사고 3년이라면 13.2%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태아부터 12세까지 자녀가 있다면 1~12% 할인 특약이 적용됩니다.
  5. 차량 연식 10년 미만이 경우 블랙박스 특약 1% 적용됩니다.
  6. 전방 충돌 경고 장치 장착시 2% 할인 특약.
  7. 차선이탈 경고 장치 장착 시 1~4% 할인 특약.

AXA손해보험

악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1. 2천 km 이하 운행 시 최대 38.8% 마일리지 특약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블랙박스 장착 시 2.6% 할인이 적용됩니다.
  3. 3년간 무사고였다면 최대 9.9% 할인이 가능합니다.
  4. 만 13~15세 자녀 2%/만 8~12세 자녀 3%/만 7세 이하 자녀 6% 할인 특약 가능합니다.
  5. 만 30~49세 운전자는 평균 9% 할인이 적용되며 부부한정 기준입니다.
  6. 자동비상제동장치, 차선이탈 경보장치 등 안전장치 특약은 최대 8.9%입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1. 자사 오프라인 대비 평균 17.7% 정도의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2. 2천 km 이하로 주행했을 경우 4~35% 할인 특약이 가능합니다.
  3. 태아 또는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5~17%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T맵 또는 카카오 내비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2~12% 할인 특약이 적용됩니다.
  5. 최근 무사고 3년 연속이라면 최대 15.9% 할인이 가능합니다.
  6. 9년 이하 연식 차량의 경우 1.4%~4% 할인 특약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첨단 안전장치 할인 특약은 최대 9.2%입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 운행거리 2천 km 이하일 경우 최대 마일리지 할인 특약 35% 적용이 가능합니다.
  2. 직접 3개월 누적 6만 원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실적이 있을 경우 5~8% 할인 적용 가능합니다.
  3. 만 1세 이상~만 6세 이하 또는 출산 예정인 자녀가 있을 경우 최대 14% 할인이 가능합니다.
  4. 3년 연속 무사고 시 최대 13% 할인이 가능합니다.
  5. 첨단 안전장치 장착 특약은 최대 7%입니다.
  6. T맵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 시 12.3%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KB WALK 앱을 통해 걸음수 달성됐을 경우 3% 할인이 적용됩니다.

MG손해보험 조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MG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 연 2천 km 이하 주행 시 최대 43% 할인이 적용됩니다.
  2. 만 30세 연령 특약 시 10.9%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만 9세 이하 자녀가 있을 경우 최대 5% 특약 할인이 적용됩니다.
  4. 최근 3년 무사고 시 최대 7.8% 할인 특약이 적용됩니다.
  5. 블랙박스 장착 시 3%, 차선이탈 방지 장치 장착 시 3% 특약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 주행거리가 2천~1만 8천 km 이하라면 2~42% 마일리지 특약이 적용됩니다.
  2. 무사고 3년 이상이라면 최대 12% 할인 적용됩니다.
  3. 만 0세 14% / 만 6세 이하 6% / 만 8세 이하 4%의 자녀 특약 할인이 있습니다.
  4. 운전 경력 3년 이상인 분이라면 교통법규 준수 시 최대 9.3% 특약이 적용됩니다.
  5. 만 33~55세 사이의 운전자라면 부부 포함 평균 9.3% 특약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중고 연식에 따라 블랙박스 장착 시 1~3% 특약 할인
  7. T맵 안전 점수 80점 이상이라면 10% 특약 할인이 적용됩니다.
  8. 차선이탈 및 전방 충돌 장치 장착 시 평균 6.6%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1. 캐롯 손해보험의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에 따라 월납 하는 자동차 보험입니다.
  2. 월 주행거리만큼 보험료를 내기 때문에 주행거리 할인이 적거나 세컨카가 있으신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3. 자녀 할인 특약 및 T맵 할인은 증빙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4. 블랙박스 장착 할인 특약은 적용 사항이 아닙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FAQ

자동차보험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운전경험이 있지만 보험료가 높은 이유는?

나이 할증 : 가입자의 나이가 어리고 무사고 경력이 적기 때문인데요. 특히 21세 미만은 보험료 자체가 높고 가입이 어려우며, 24세부터 조금씩 줄다가 26세가 되어야 평균치가 됩니다.

만 30세 이후부터는 특약 기준이 평균보다 저렴하며, 경력과 사고유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무경력 할증 : 보험에 가입한 이력이 없는 경우 운전 경력이 없다고 판단하여 보험료가 높습니다.

운전 경력은 가족 소유 자동차 보험의 종피보험자 등록이 된 경우 인정받을 수 있으며 그 외 군대 운전병, 관공서/법인 운전직, 외국 자동차보험 가입, 택시 등 공제조합 가입 시에도 가능합니다.

또는 운전 경력이 있는 분과 공동명의로 가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운전자 보험 들어야 할까?

자동차 보험은 들어두어야 하는 필수보험(의무가입)이며 운전보험을 들어두면 좋은 보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이 실질적 피해를 보상할 때 운전자 보험은 사고 시 운전자의 형사, 행정상 책임 등의 비용손해를 보장합니다. 주계약은 형사합의 지원금(교통사고 처리 지원금)과 변호사 선임 지원금입니다.

보험처리하면 보험료가 오르나?

보험료는 할증, 법규 위반, 사고 건수 요율 등을 적용하여 결정되는데요.

보통 보험처리를 하더라도 물적사고 기준 200만 원 미만인 경우엔 할증이 안되지만 소액이라도 보험금을 지급하면 건수 1건으로 잡혀 보험료 할증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환입 제도(자동차 사고로 받았던 보험금을 다시 보험사에 납부)를 활용하면 보험처리했던 사고가 리셋되어 보험료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2개 이상인 경우 보험은 어떻게?

차량이 2대 이상이라면, 한 보험사에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처럼 동일 증권으로 가입한다면 사고 발생 시 보험 인상 가능성이 적고 관리가 용이합니다.

법인인 경우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회사 소유의 자동차도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이 가능하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