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도우미
암보험 비교 및 추천 사이트

흥국생명 암보험 – 장단점 및 보장내용 비교하는 이유!

흥국생명 암보험 – 장단점 및 보장내용 비교하는 이유!

암은 우리나라 질병 사망원인 1위로 우리나라 기대수명인 83세까지 생존할 때 암에 걸리는 확률은 3명 중에 1명꼴이라고 합니다.

암 발병 나이는 평균적으로 50세 이상부터 발병률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최근에는 젊은 세대에서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암보험은 암으로 확진되면 진단비, 수술비, 생활비 등 각종 치료받을 때 경제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암뿐만 아니라 별도의 특약을 통해서 다양한 질병들을 폭넓게 대비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암 치료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고액의 비급여 항암치료에 대해서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암보험으로 든든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 환자 발생률이 증가하는 만큼 암생존율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의학기술 발전과 조기검진을 통해서 암은 더 이상 불치의 병이 아니며, 중요한 것은 암 치료비용입니다.

암에 걸리면 치료비가 많이 들게 됩니다. 최근에는 국민 건강의료보험에서 암 치료 급여항목에 대해서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래도 많이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 기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경제활동을 중단해야 되며, 가족들의 간병으로 인해서 장기적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암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단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단 즉시 보장받을 수 있는 목돈으로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 것에도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단비를 넉넉하게 설계한 후 수술비나 입원비, 생활비 등을 추가적으로 보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흥국생명 암보험은 비갱신형과 갱신형으로 선택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으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흥국생명 암So Good(비갱신형)

흥국생명 암보험 암 So Good은 가입시점부터 납입 만기 최대 100세까지 오르지 않는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는 비갱신형 암보험입니다.

100세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소액 암, 일반 암, 고액 암, 재진단 암까지 폭넓고 든든한 암 진단비를 보장하며, 암 수술비, 입원 및 통원치료비, 항암치료까지 보장됩니다.

보장내용

주계약 내용으로 암 보장 개시일 이후에 암으로 확진 시 암 진단급여금 1천만 원 보장됩니다. 가입 1년 미만 시에는 50% 감액되어 보장됩니다.

소액 암(갑상선암, 기타 피부 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확진 시 소액 암 진단금으로 5백만 원, 가입 1년 미만 시에는 50% 감액되어 보장됩니다.

특약

일반 암 진단급여금 : 보장개시일 이후 일반 암 확진 시 1천만 원 보장됩니다.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전립선암, 갑상선암, 기타 피부 암, 대장 점막내암은 일반 암에서 제외됩니다.

고액 암 보장 : 보장개시일 이후 백혈병, 뇌암, 골수암 등 고액 암 진단 확진 시 2천만 원 보장됩니다.

계속 받는 암 진단 :

암(기타 피부 암, 갑상선암, 대장 점막 내 암 및 전립선암 제외)으로 진단 확정받은 경우 1천만 원 보장됩니다.

재진단암 보장개시일은 첫 번째 재진단암은 첫 번째 암 진단 확정일로부터 2년이 지난날, 두 번째 이후 재어진단 암은 재진단암 진단 확정일부터 2년이 지난날부터 보장됩니다.

암 직접 치료 통원 : 보장개시일 이후 암으로 진단 확정되고 그 암의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통원 시 암 직접 치료 통원급여금 통원 1회당 1만 원, 소액 암(갑상선암, 기타 피부 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은 통원 1회당 0.5만 원 보장됩니다.

암수술 : 암보장개시일 이후에 암으로 확진 후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을 받았을 때 수술 1회당 1백만원, 소액암(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은 수술 1회당 10만원 보장됩니다.

항암약물방사선치료 : 보장개시일 이후에 암으로 확진된 후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항암약물치료 또는 항암방사선치료를 받았을 때 최초 1회에 한해서 1백만원, 소액암은 10만원 보장됩니다.

보험료

100세 만기, 30년 납, 상해 1급, 2종(비갱신형) 남자 기준, 30세 37879원, 40세 47745원, 50세 62550원, 여자 30세 28354원, 40세 33375원, 50세 36776원입니다. 보험료는 성별, 나이, 직업, 가입 금액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다多사랑플러스(갱신형)

상품특징

흥국생명 암보험 다多사랑플러스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 2위, 3위인 3대 질환(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진단 시 낸 보험료뿐만 아니라 앞으로 낼 보험료까지 돌려받는 페이백 암보험 상품입니다.

기존 1세대 화학항암제는 정상세포와 암세포를 동시에 공격하여 탈모, 구토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는 반면, 2세대 표적항암제는 정상세포는 건드리지 않고 암세포만 골라서 공격하여 초기 치료에 효과적인 치료입니다.

흥국생명 암보험 - 장단점 및 보장내용 비교하는 이유!

표적항암제 급여 약제비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비급여 항암치료 평균비용은 월 424만 원, 치료 기간은 약 10개월입니다.

표적항암치료는 고가의 치료이며, 치료 기간도 길기 때문에 미리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가입 가능한 나이는 만 15세 ~ 60세까지 가능하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됩니다.

갱신형 상품으로 최대 20년 만기로 선택 시 20년간 납입 기간 동안 오르지 않는 보험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장내용

주계약 내용으로 암 보장개시일 이후 참으로 확진 시 3천만 원, 가입 1년 미만 시에는 50% 감액되어 보장됩니다.

암 보장개시일 이후 소액 암(갑상선암, 기타 피부 암, 제자리암 또는 경계성종양) 확진 시에는 1천만 원, 가입 1년 미만 시에는 50% 감액되어 보장됩니다.

선택특약으로 표적항암약물 허가 치료보험금 3천만 원, 3대 질병 Pay-back 급여금으로 총 Pay-back 대상 보험료, 고액 암 보장특약 7천만 원, 암 수술급여금 수술 1회당 3백만 원, 소액 암 수술급여금 30만 원, 항암약 물 방사선치료특약 최초 1회 한해서 일반 암 3백만 원, 소액 암 30만 원 보장됩니다.

보험료

만 15세~70세(남성 만 15세~62세, 여성 만 15세~70세) / 20년 만기 20년 납 갱신형 기준으로 남자 35세 17,981원, 40세 29,558원, 50세 79,064원입니다.

여자 35세 26,156원, 40세 32,807원, 50세 46,016원입니다. 보험료는 성별, 나이, 직업, 가입 금액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만 65세 이상 혜택 – 임플란트 할인까지

암보험 비교 사이트 왜 필요할까?

암보험 비교 사이트에서는 보험사별로 비교하고 나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중에서 발병 확률이 높은 유방암, 전립선암과 같은 남녀 생식기 암을 일반 암으로 보장하지 않는 상품이 있습니다.

보험료가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은 것이 아니지만, 같은 조건의 상품이라도 온라인으로 가입시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 발생 순위가 높은 암에 대해서 잘 보장하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 됩니다.

만약에 경제적인 이유로 저렴한 암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우체국 암보험도 권장할 만한 상품입니다.

또한 한국인에게 많이 발병하는 3대 질병에 대해서 폭넓게 보장하고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험료, 가입 조건, 실제로 받을 수 있는 보장에 대해서도 꼼꼼히 비교해 봐야 됩니다. 특히 일반 암의 범위가 넓고 소액 암에 대한 보장금액이 든든한 상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좋은 조건으로 잘 가입해도 내가 보장받지 못하는 암에 걸린다면 안 되기 때문에 다양한 조합으로 암보험에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암보험에 가입하신 분이라면 부족한 보장을 확인하시고 추가하되, 중복 지출되지 않도록 기본계약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