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도우미
암보험 비교 및 추천 사이트

직장 없이 대출 가능한 곳 – 소액이라면 무직자도 가능한 4개 금융 상품

직장 없이 대출 가능한 곳 – 소액이라면 무직자도 가능한 4개 금융 상품

2019년 부터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이 지속되면서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는 물론 직장을 다니던 분들도 직장을 잃고 아르바이트로 겨우 벌어서 생활을 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코로나가 끝났다고 하지만, 물가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오르지 않는 건 월급뿐이라는 아우성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아르바이트로 아무리 번다고 해도 분명 생활비가 모자랄 경우가 태반입니다.

직장 없이 대출 가능한 상품에 대해서 준비를 해봤습니다.

하지만 급하다고 아무 대출 상품이나 이용해선 안되며 대출 거래시 유의사항에 대해 꼼꼼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대출 이용은 본인의 신용도에 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대출시에는 대출의 목적이나 상환 능력, 상환 방법 등 여러가지를 고려햐 봐야 합니다.

우선 대출금의 사용 용도가 꼭 필요한 것인지 신중하게 생각해 봐야 하며 본인의 수입과 지출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자신의 생활 수준에서 이자를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 조건은 금융회사 별로도 다르고 상품마다도 다르기 때문에 금리나 상환 조건, 한도 등을 충분히 파악한 후 본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출금을 상환하기 위해서 장기적인 저축 계획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사항들을 고려하지 않고 대출을 이용할 경우 이자가 감당이 안되는 등의 이유로 연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로 인하여 신용 점수가 떨어지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신용 점수가 떨어질 경우에는 추후에 다른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신용 점수가 낮을 수록 금리는 올라가고 한도는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직장 없이 대출 가능한 곳 낮은 금리로 이용 가능

그렇기 때문에 대출 이용 전에는 꼼꼼히 알아본 후에 자신의 신용 상태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계획을 세우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대출 뿐만 아니라 소득 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나 주부들도 가능한 상품 위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농협은행 직장 없이 대출 가능 상품

농협은행 직장 없이 대출 가능한 상품 자격 조건 및 금리, 한도 등 모든 정보 총정리

농협은행의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은 20세 이상 성인이면서 통신등급 9등급 이내인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통신등급은 통신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이며 통신등급 산출은 KT나 SKT, LG U+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로 통신 3사를 이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통신등급이 산출되지 않을 경우에는 농협은행의 중금리 상품으로 자동 심사가 넘어가게되니 가입 전 한번더 본인이 원했던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도는 최소 50만원 부터 최대 3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연 최저 2.83%의 낮은 금리로 3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가능하며 기한 연장은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이며 연체금리는 연 최대 15%가 적용될 수 있으며 중도상환 해약금은 면제되고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가 매우 낮은 상품이기 때문에 청년 비상금대출 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이자 부담 없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가능한 상품 자격 조건 및 금리, 한도 등 모든 정보 총정리

신한은행의 쏠편한 비상금대출 상품은 사울 보증 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20세 이상의 성인이면서 대한민국 국민이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외부신용구간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의 개인신용평점이 631점 이상이면서 서울보증보험의 신용 등급이 5등급 이내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최소 50만원 부터 최대 200만원 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연 최저 3.70%의 금리로 1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장을 원할 경우 만기 전 미리 연장 신청이 필요하며 1년 단위로 최대 10년 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연체금리는 연 최대 15%가 적용될 수 있으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되고 금리인하 요구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이미 포켓론 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들은 중복으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비상금대출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직장 없이 대출

우리은행 직장 없이 대출 가능한 상품 자격 조건 및 금리, 한도 등 모든 정보 총정리

우리은행의 비상금대출 상품은 통신 3사 이용 고객이면서 외부신용 구간인 KCB 또는 NICE의 개인신용평점이 1 ~ 6 구간 이내인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 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연 최저 3.64%의 금리로 1년간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약정된 금액이 계좌에 입금되는 것이 아닌 계좌에 약정 한도가 부여되며 한도 내에서 원하는 만큼 꺼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한 만큼에 대한 이자만 매달 부과되며 만기 전이라면 상환을 하더라도 계속해서 이용이 가능해 비상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연체 금리는 연 최대 12%가 적용될 수 있으며 중도상환 해약금은 면제되며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무직자 대출

하나은행 무직자 대출 가능한 상품 자격 조건 및 금리, 한도 등 모든 정보 총정리

하나은행의 원큐 비상금대출 상품은 직업이나 소득 상관없이 20세 이상의 성인이면서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소 50만원 부터 최대 300만원 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연 최저 4.59%의 금리로 1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비상금대출 상품에 비해서 금리가 다소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이 좋은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며 연체 금리는 연 최대 15% 까지 적용될 수 있으며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신용도를 관리해 금리인하 요구를 하는것이 좋으며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은 개인의 신용 상태에 개선이 생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 상태의 개선은 신용 점수의 상승이나 재산의 증가, 취업 등의 사유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직장 없이 대출

카카오뱅크 직장 없이 대출 가능한 상품 자격 조건 및 금리, 한도 등 모든 정보 총정리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상품은 20세 이상 성인이면서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파산이나 부도, 개인회생, 금융사기 관련 기록 등의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소 50만원 부터 최대 300만원 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연 최저 3.13%의 금리로 1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 연장은 만기 전 연장 신청을 할 경우 심사 결과에 따라서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 대출 상품으로 연체금리는 연 최고 15% 까지 적용될 수 있으며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되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대출 금리를 만기시 까지 적용하는 상품으로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는 상품으로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핀크 무직자 대출

핀크 무직자 대출 가능한 상품 자격 조건 및 금리, 한도 등 모든 정보 총정리

핀크의 비상금대출 상품은 21세 이상 내국인으로 직업이나 소득 상관 없이 외부신용구간이 8등급 이내인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지만 상환 방식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집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최대 100만원 까지만 가능하지만 만기일시상환 방식은 최대 300만원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 최저 3.08%의 금리로 1년간 이용이 가능하며 연장이 필요할 경우 만기 전 미리 신청해야 하며 심사 결과에 따라서 최대 5년 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심사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대출 종료일에 맞춰 전액 상환 하셔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체금리는 연 최대 15%가 적용될 수 있으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되고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핀크는 여러 은행권과 제휴를 맺은 대출모집 법인으로 1금융권 대출이 가능합니다.

핀크 제휴 금융 기관 안내

은행
광주은행 씨티은행 BNK경남은행 하나은행 DGB대구은행
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OK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KB저축은행(kiwibank) 웰컴저축은행 NH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직장 없이 대출 글을 마무리하면서.

1금융권 대출 상품의 경우 단순히 이용하는 것 만으로 신용 점수에 큰 영향이 없으며 금리가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금융권 대출 상품은 대출 이용만으로 신용 점수 하락이 있을 수 있으며 금리가 높기 때문에 이자 부담이 클 수 있어 가능하다면 1금융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2금융권에 비해 1금융권이 심사가 좀 더 까다롭기 때문에 꾸준히 신용도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개인의 신용도나 상환 능력 등에 따라서 대출이 개인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 점수나 부채현황, 상환 능력 등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위 상품들의 최저 금리는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재직증명서 없이 대출 가능한 상품 종류와 관련 정보
신용카드 없이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상품별 가입 조건 비교
신불자대출 가능한곳 – 당일소액대출도 가능할까?
연체자대출 가능한곳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있습니다!